본문 바로가기
공부하고!!

Zoom 줌 마이크가 안될 때 - 스마트폰 오디오 자동연결 설정이 문제!!!

by 박뽀기 2020. 4. 15.

zoom 줌 마이크가 안될 때
스마트 폰 설정이 문제더라고요!!!!

검색해도 방법이 안나와서
애먹었어요
소거 하고
내가 보도 니고
!!!!!!

음소거랑 상관없이

줌 프로그램에
마이크 인식이 안된다
아예 마이크 아이콘이 안나온다

급하신분 아래로!!!!!

저는 지금 대학원 수업을
Zoom 줌으로 듣고 있는데요
노트북으로 듣고 있어서
작동에 불편함은 거의 못느꼈어요

그러다
3년 째 계속되는
에니어그램 공부 모임도
지난 화요일 zoom 줌에 도전해봤거든요

어려워하시는 쌤도 있으셔서
접속방법이랑 미리미리
안내해드리고 했는데~~

당일에 스마트폰 줌 접속하신 분 중에
마이크가 안되는 분들이 생겼어요
ㅠㅡㅠ

음소거랑 상관없이
아예 저렇게 마이크 자체가 안떠요

정말 난감하고 답답한 와중에
한 선생님께서
해결 방법을 알아내셨어요

저도 내일부터는
초5 꼬맹이가
온라인개학인데

줌으로 수업하는 경우가 있을거라네요

저랑 수업 겹치면
스마트폰 써야해서
제 폰도 미리 설정을 해봤습니다

이것이 스마트폰으로 어플을 켰을 때 나오는
첫 화면입니다

제가 빨간동그라미 화살표 해둔 곳을
[톱니바퀴] 누르시면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

자 그러면
요런 화면이 나와요

그럼 또 빨간 동그라미
[회의]를 눌러주세요^^

여기가 바로 문제를 일으킨 부분입니다!!!!!!

위 화면에서는
오디오 자동 연결이
“끄기”로 되어있어요!!!!!!

마이크 음소거 설정과 별개로
오디오 연결 자체가 꺼져있는것이지요 ㅠ

이것 때문에
오늘 약 한시간을 고생했습니다
어휴

검색해도 안나오더라고요
요래 ?으니
대환장 ㅋ

자 이제 빨간동그라미 보시면
오디오 자동연결이
인터넷 사용으로 바뀌어 있죠?

이것으로 줌에 마이크 기능을
인식시킬 수 있습니다

그리고 제가 동그라미를 크게 그려서
항상 내 마이크~
항상 내 비디오~ 도 들어가도록 했어요

1.오디오 자동 연결이
“인터넷 사용”으로 되어야하고요
2.항상 마이크 음소거는 당연 “off”모드
3.항상 내 비디오 끄기도 당연 “off”모드

위 세가지 설정 체크가 필요합니다

딱 저 사진과 똑같이 되어야
줌 프로그램 기본 설정이 되는거에요

1번이 되어야
줌에서 마이크 아이콘이 뜨게 되고요
2번 3번도 쌍방향 소통에 필수가 되겠지요

말씀드린대로 이게 기본설정이 되는거고요

본 회의에 들어가면
순간순간 선택적으로
비디오를 끄거나 켤 수 있고
오디오도 끄거나 켤 수 있어요

하지만 전체설정 자체를
항상 비디오 안켤꺼야 해놓으면
회의에 들어가서
비디오 설정을 만져봐야 소용이 없게 되는거죠 ㅠ

그럼
이제 초중고 줌 수업을 대비하여
또는 줌 회의 앞두고 계신 분들
스마트폰 줌 마이크 설정
미리미리 해두어요

나만 마이크 안나오면
정말 대환장입니다 ㅠㅡㅠ

화이팅요!!!
ㅋㅋㅋㅋㅋㅋ

댓글